당진2동도시재생조합선진지견학사진
[충청매일 이봉호 기자] 충남 당진2동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김건준)은 지난15일 서산시 도시재생 관계자들이 당진2동 도시재생사업 거점시설과 사업지를 방문했다고 전했다. 이번 벤치마킹에서는 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된 거점시설을 확인하고 당진2동마을관리의 전반적인 운영 방향과 사업들을 확인했다.

당진2동 도시재생사업으로 △학교 앞 안심광장 주차장 △아동돌봄 사업 △마을공유소 △청소년카페 수다벅스(학생활동 커뮤니티센터) △마을환경개선사업 △도시재생대학 등을 추진하며 지역민들과 더욱 살기좋은 당진2동을 만들어 가고 있다.

서산시 먹거리골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문한정 이사장은 "당진시 도시재생사업의 우수함을 경험할 수 있었고, 서산시 도시재생사업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알아가는 소중한 시간였다"라고 말했다.

이영필 주택개발과장은 "도시재생사업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방문해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더 내실있는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과 도시재생센터 직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는 도시재생사업 성공사례로 전국적으로 주목을 받으면서, 작년부터 청양군 도시재생지원센터, 울산광역시 울주군 시설지원과, 공주대학교 도시융합시스템공학과, 도고면도시재생주민협의체, 온양6동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등의 견학이 이어지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