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보은군보건소(소장 홍종란)가 지역내 초등학생 이하 자녀를 둔 가정을 대상으로 우리 가족 치아건강 키트 대여 사업을 운영한다.
[충청매일 황의택 기자] 충북 보은군보건소(소장 홍종란)가 지역내 초등학생 이하 자녀를 둔 가정을 대상으로 우리 가족 치아건강 키트 대여 사업을 운영한다.

이번 치아건강 키트 대여 사업은 아동 구강 관리 습관 형성이 평생 아이에게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유아 또는 학령기 아동들의 올바른 잇솔질 생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이 대여하는 치아건강 키트는 육안으로 확인 할 수 없는 치아 세균을 볼 수 있는 가정용 치아 세균 체크 기기로 치아에 비추면 치아 세균이 존재하는 부분이 붉은색으로 발광해 치아에 있는 세균을 구석구석 확인할 수 있어 자녀의 잇솔질 상태를 확인해 치아 관리를 도와준다.

대여를 희망하는 가정은 건강증긴과 구강보건실(☏540-5626, 5622)로 전화 예약하면 된다.

군은 치아건강 키트 반납 이후에도 치아 관리를 할 수 있도록 구강 위생용품, 구강 놀이 교육책 등 치아건강 꾸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홍종란 보건소장은 "우리 가족 치아건강 키트를 이용해 가정에서 자녀와 부모 모두 건강한 구강 관리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구강 관리가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구강보건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