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옥천군보건소(소장 김홍규)가 자살 예방과 생명 존중 문화 조성을 위해 유동 인구가 많은 옥천읍, 청산면, 이원면, 군북면 지역 8곳에 로고젝터(빛 글씨)를 설치 및 운영하고 있다. 사진은 옥천 관성회관 벽면에 설치된 로고젝터.
[충청매일 황의택 기자] 충북 옥천군보건소(소장 김홍규)가 자살 예방과 생명 존중 문화 조성을 위해 유동 인구가 많은 옥천읍, 청산면, 이원면, 군북면 지역 8곳에 로고젝터(빛 글씨)를 설치 및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운영하는 로고젝터는 전봇대, 가로등 등에 설치해 바닥에 특정 로고나 문구를 투영해 주는 장치로 야간에 색상과 이미지가 눈에 잘 띄어 메시지 전달에 효과적이다.

이에 군은 옥천읍 농협은행 옥천군지부, 옥천군보건소, 옥천군청, 옥천 관성회관, 옥천읍 그라운드골프장, 군북면 군북보건지소, 청산노인복지관, 이원 청소년문화의 집 총 8곳에 설치했다.

로고젝터는 24시간 자살예방 상담전화 ‘마음이 힘들 땐 109(백구)를 눌러보세요’, 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품 ‘힘들고 지친 마음을 풀어드립니다’, 범죄예방(112) ‘사회적 약자 보호 우리가 함께 합니다’, 정신건강 응원 메시지 ‘괜찮아, 넌 지금 잘하고 있어’, ‘당신은 혼자가 아닙니다. 아름다운 당신을 지켜드릴게요’ 등 4가지를 담아낸 이미지가 번갈아 송출된다.

김홍규 보건소장은 "지역주민이 정신건강 사업에 대해 자연스럽게 접하고 마음이 힘들고 혼자라고 느껴질 때 위로를 받거나 상담을 받는 데 도움 줄 수 있을 것"이라며 "보건소에서는 자살 예방에 대한 인식개선과 생명 존중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신건강 관련 문의 사항은 옥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043-731-2199), 정신건강위기상담전화(☏1577-0199), 자살예방상담전화(☏109)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으며 자살예방상담전화(☏109)는 ‘①한 명의 생명도 0자살이 없도록 ⑨구하자’란 의미를 담고 있으며, 누구나 외우기 쉬운 ‘흰 강아지, 백구(109)’ 캐릭터를 떠올리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