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로그
[충청매일 박승민 기자] 충남 청양군이 고농도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배출가스 저감 장치 부착 비용을 지원한다. 사업비는 총 6천 600만 원으로 노후 경유 차량 15대가 대상이다.

17일 군에 따르면 우선 지원 대상은 신청일 기준 차량 본거지가 청양군인 배출가스 5등급 경유 차량이고 선정된 차량 소유주에게는 저감 장치 부착 비용의 90%를 보조하며, 자부담 규모는 장치에 따라 최소 28만 원에서 최대 44만 원이다.

보조금 신청 기간은 18일부터 오는 27일까지 10일간이며, 지난해와 달리 군민 편의를 위해 읍·면사무소 방문 접수나 인터넷, 등기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지원 희망자는 접수 기간에 신분증과 차량 등록증 등을 가지고 신청서를 작성해서 제출하면 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환경정책과 기후대응팀(☏041-940-4053)에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계절 관리제 기간 운행의 불편함을 겪는 5등급 경유 차량 소유자에 대한 지원사업을 확대하면서 탄소배출 저감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계절 관리제는 미세먼지 고농도 시기에 평상시보다 강화된 저감 정책을 시행하는 것으로 고농도 발생 강도와 빈도를 완화하는 것이 목표다.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12월부터 이듬해 3월까지 4개월간 시행한다.

미세먼지 계절 관리제의 핵심은 5등급 차량 운행 제한과 공공차량 2부제, 사업장 부문 관리 강화, 발전 및 농업 부문 관리 강화, 국민건강 보호, 주간예보 등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