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1일까지, 2024 지속가능발전교육 '민·관·학 거버넌스' 참여자 모집

‘2024 지속가능발전교육(ESD) 민·관·학 거버넌스’ 참가자 모집 포스터.
[충청매일 김오준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오는 31일까지 ‘2024 지속가능발전교육(ESD) 민·관·학 거버넌스’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학생, 교직원, 학부모, 세종시민 등 총 90명을 모집한다.

거버넌스는 지속가능한 세종시의 발전을 위해 유기적인 민·관·학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교육 분야의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습과 협력을 통해 배움을 지원하는 교육공동체 역할을 한다.

거버넌스는 주제별로 분과를 구성해 월 1~2회가량 자유롭게 협의회를 운영하며, 청소년의 실천 촉구 의제에 대한 세종시의 현황과 문제점에 대해 학습하고 이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활동을 한다.

분과 활동 주제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에 따라 △사람(저출산대책과 개발도상국과의 협조) △번영(친환경 기업 지원과 생물보호구역 확대) △지구환경(다양한 가족 보호 제도와 정신건강을 위한 공공센터 건립) △평화(학생 수업의 날 운영과 가정폭력 방지 방안) △파트너십(난개발 방지 협의회와 자원순환을 위한 제도) 등 5개로 구성됐다.

최종 선정 이후 4월 말부터 거버넌스는 예비 안내 교육을 거쳐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며, 7월에는 지속가능발전교육 국제청소년회의 ‘2024 Action for Tomorrow’에서 분과별 주제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11월에는 최종 보고를 위한 나눔의 날을 가질 예정이다.

신청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지속가능발전교육(ESD)에 관심이 있는 학생, 교직원, 학부모, 세종시민이면 가능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31일까지 아래 포스터 정보무늬에 접속하여 온라인 설문지 양식에 따라 내용을 입력하고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민·관·학 거버넌스 모집 포스터의 정보무늬를 참고하거나 모집 담당자(☏044-320-2532)에게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백윤희 미래교육과장은 "지속가능성의 위기는 미래 세대를 위한 것만이 아니라 지금 우리에게 일어나고 있는 가장 중요한 문제"라며 "이번 지속가능발전교육 민·관·학 거버넌스 운영에 학생, 교직원, 학부모 그리고 세종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