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청원도서관 ‘나를 성장시키는 융복합적 상상력’수강생 모집.
[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청주청원도서관은 2024년 퇴근길 인문학 ‘나를 성장시키는 융복합적 상상력’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퇴근길 인문학’은 낮 시간에 프로그램 참여가 어려운 성인을 위한 야간 강좌이다. 오는 3월 21일부터 4월 11일까지 매주 목요일(총 4회)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청원도서관 다목적실에서 진행된다.

강의는 조선일보 신춘문예 등단 이후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현재 한남대학교 탈메이지교양교육대학 강의 전담교수인 성은주 시인이 진행한다.

융복합적 생각과 질문으로 삶과 소통하는 방법을 익히고, 인문학적 자료와 관련 도서를 통해 변화와 성장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청원도서관은 청주시민 2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할 계획이다. 수강 희망자는 청원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번 강의는 청주시 평생학습관이 운영하는 청주시민대학과도 연계된다. 수강 완료 시 수강생들에게 시민대학 강의 시간이 인정된다.

청주청원도서관 관계자는 "반복되는 일상에 지친 시민들에게 위로와 지적 즐거움을 제공하고, 시대변화에 맞는 시민들의 다양한 문화 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앞으로 계속해서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043-201-4123.



청주오창호수도서관 우리동네 심야책방 운영 서점 모집(사진2023년 운영모습)
청주오창호수도서관, 우리동네 심야책방 운영 서점 모집



청주오창호수도서관(관장 김기원)은 독서문화플랫폼 ‘2024 우리동네 심야책방’을 운영할 지역 서점을 모집한다.

‘우리동네 심야책방’은 지역 서점이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자체 운영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민들이 지역 서점을 이용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나아가 지역 서점을 문화복합공간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신청 대상은 대형서점과 프랜차이즈를 제외한 청주에 주소와 방문매장을 둔 서점이다. 8개소 내외로 모집할 계획이다.

신청은 청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hsh519@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오는 3월 11일까지이다.

우리동네 심야책방으로 선정되면 원데이클래스, 문화공연 등 서점 자체 계획 프로그램 또는 도서관 추천 프로그램을 선택해 2회 운영할 수 있다.

문화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재료비, 강사비 등 소요예산은 청주시 도서관에서 지원한다.

김기원 관장은 "도서 판매 수익만으로 문화활동을 펴기 어려운 지역 서점의 운영 활성화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