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후보, ‘지역발전'을 견인하고 양극화된 정치문화를 ’합의의 정치'로 바꾸는데 전력을 다 할 것

박수현 국회의원 후보
[충청매일 김태영 기자] 박수현 예비후보가 더불어민주당 공주시·부여군·청양군 국회의원 후보로 단수공천이 6일 확정됐다.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충남 공주시·부여군·청양군 국회의원 후보에 박수현 예비후보를 단수 공천했다.

박 후보는 공관위 1차 심사 결과에서 발표된 전국 단수 지역 13곳에 포함돼 당내의 깊은 신뢰와 기대를 받은 것으로 평가받았다.

박수현 후보는 공천 결과에 대해 "공주시·부여군·청양군과 대한민국을 위해서 일 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받았다"며 "넘치는 지지와 응원으로 힘을 북돋아주신 공주·부여·청양 지지자들과 주민들의 기대에 걸맞게 더 낮고 겸손한 자세로 ‘진심과 정성‘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수현 후보는 제19대 국회의원을 역임하며 의정활동 당시 초선으로 이례적으로 당대표 비서실장(2회)과 당 대변인, 원내대변인(2회) 등 중책을 맡은 바 있다.

또 ’최우수 및 우수 국회의원’ 30관왕을 달성하는 등 대내외적으로 ‘성실하고 일 잘하는 국회의원’으로 평가를 받아왔다.

이후 문재인 정부 청와대 대변인과 국민소통수석비서관, 대한민국 국회의장 비서실장(차관급) 등을 두루 역임하며 성실한 자세와 검증된 실력을 재차 증명했으며 지난 2022년 5월 청와대국민소통수석비서관을 역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