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모집 포스터


충북 진천군은 오는 28일까지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제3기 군민참여단을 모집한다.

선정된 군민참여단은 올해 여성친화도시 조성 사업과 더불어 공공시설 양성평등 모니터링 수행, 여성 안심 귀갓길 조성 협의, 양성평등 홍보캠페인 등에 참여하게 된다.

활동 시에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우수활동 단원에게는 별도로 상장 수여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모집 대상은 진천군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직장(학교)이 있으면서 평소 여성복지와 관련된 정책에 관심이 많은 사람으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열정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군청 누리집(www.jincheon.go.kr)에서 군민참여단 지원신청서를 받아 작성한 후 진천군청 가족친화과(☏043-539-3406)를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swkjh000@korea.kr), 정보무늬(QR 코드)로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여성친화도시 인증 4년 차를 맞이한 진천군은 그간의 다양한 활동들을 체계화하고 정착시키는 데 군민참여단원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며 "진천군을 사랑하는 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한편 여성친화도시는 양성이 평등하고 안전하게 살아갈 수 있는 도시 조성을 위해 전국 104개 도시, 충북 도내 7개 도시가 지정돼 있으며, 진천군은 지난 2020년 12월부터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돼 다양한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