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너에게’라는 슬로건 아래 독서·체험 프로그램 운영

2024 청주기적의도서관 겨울방학 프로그램.
[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청주기적의도서관은 다음달 29일까지 미취학 어린이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독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꿈꾸는 너에게’라는 슬로건 아래 △‘내가 꿈꾸는 나’(6~7세) △‘꿈 너머 꿈’(초1~2) △‘어린이 천문우주과학교실’(초3~4) △‘어린이 과학독서회’(초4~6) 등 독서, 과학, 신체 활동 프로그램들을 진행한다. 그림책 작가와 함께하는 제18호 기적의도서관 개관 축하 벽화 그리기 ‘어깨동무 담’(초등가족)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또한 가족과 함께하는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으로 충북대학교 국어문화원과 함께하는 ‘않돼? 안돼!’(초등가족), 천체투영관 체험 후에 키트로 만들기 체험할 수 있는 ‘별 보러 가지 않을래?’(초등가족)도 운영된다.

열람실 이벤트 ‘행운을 빌어 줘’는 2024년 나의 소원을 적어 소원 나무에 꾸며보는 행사로 도서관 이용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예비 학부모를 위한 특강도 진행된다. 특강 ‘여덟 살은 어떻게 해야 해?’는 자녀의 초등 입학을 앞둔 학부모를 위한 특강으로 한솔초등학교 양철기 교장이 강의를 맡는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추운 겨울, 책과 놀이와 함께 신나게 지내고자 하는 어린이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43-283-1862.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