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복지위 안지윤 의원 "정원 감축 문제 등 대응 방안 마련해야"
충북연구원 연구직 직원 결원 지적도

충북도의회 정책복지위원회의 행정사무감사 모습. 자료사진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충북도의회가 내년도 국비 지원이 중단되는 충북사회서비스원의 대응을 촉구했다.

충북도 출연기관인 충북사회서비스원은 지난 6월 공식 출범했다.

도의회 정책복지위원회가 8일 충북사회서비스원과 충북연구원과 충북도립대학교를 대상으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안지윤(비례) 의원은 충북도사회서비스원과 관련 "2024년 국비 중단은 전국 사회서비스원의 공통된 문제인 만큼 국비 확보를 위해 적극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고 "복지서비스는 무엇보다 이를 제공하는 인력이 중요하므로 정원 감축 문제에 대한 대응 방안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안 의원은 또 충북연구원의 교육훈련비 집행률이 15.2%로 저조한 것을 지적하며 "충북연구원은 업무 특성상 교육훈련을 통한 직원들의 역량 강화가 연구 성과물의 품질 향상에 영향을 미치므로 직원들이 지속적으로 양질의 교육훈련을 받을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요구했다.

김정일(청주3) 의원은 충북연구원의 연구직 직원 결원에 대해 "조직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연구 인력의 적정규모에 대해 더 심도있는 고민을 해 줄 것"과 "최근 오송 지하차도 참사로 재난·안전 분야의 중요성이 부각되므로 연구직 충원 시 재난·안전 관련 전공자 선발을 적극 검토해 줄 것"을 요청했다.

박봉순(청주10) 의원은 충북도립대 라이프스타일센터의 입사율이 40%인 것을 지적하며 "막대한 예산이 투입된 건물이 제대로 활용되지 않는 것은 예산 낭비이므로 라이프스타일센터와 기존 기숙사의 적극적인 활용 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주문했다.

안치영(비례) 의원도 "충북도립대의 신입생 등록률이 2021년 이후 감소하고 있다"며 "전액 등록금 지원, 새로운 기숙사 신축 등 충북도립대의 장점을 적극 홍보해 많은 학생들이 지원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요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