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병장 카카오톡 이모티콘 이미지
[충청매일 지성현 기자] 충남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지난 3월 탄생시킨 새로운 농산물 공동브랜드 ‘육군병장’캐릭터가 이모티콘으로 출시된 후 많은 시민들의 인기 속에 조기 소진됐다.

시는 지난 5월부터 육군병장을 테마로 한 이모티콘을 개발, 8월 중 시 홈페이지를 통해 총 50종의 이모티콘을 공개한 바 있다. 이모티콘은 감사, 행복, 축하 등 소셜 메신저 이용자들이 가장 즐겨 사용하는 내용들로 구성됐으며 논산딸기, 논산 쌀 등의 특산품은 물론 탑정호출렁다리, 탑정호의 야경 등 논산의 명품 볼거리 역시 이모티콘 이미지에 포함됐다.

이 중 SNS 이벤트를 통해 시민에게 큰 호응을 얻은 16종이 공식적으로 카카오톡 이모티콘이 되었으며, 시는 이 이모티콘 모음을 ‘논산시 카카오톡’채널을 친구로 추가한 카카오톡 이용자에게 선착순으로 배포했다. 이모티콘 배포가 시작된 지난 13일 오후 2시경, 불과 5분 만에 준비된 이모티콘 수량 2만5천개가 모두 소진되며 육군병장 이모티콘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시 관계자는 "육군병장 이모티콘에 대한 많은 관심과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 추가 무료 배포를 통해 많은 분들에게 논산의 새로운 브랜드를 알리고, 육군병장의 인지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