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정신건강의 날 기념 캠페인
[충청매일 지성현 기자] 충남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세계 정신건강의 날(10월 10일)을 맞아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환기하고 정신질환을 둘러싼 편견을 해소하는 특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매년 10월 10일은 세계보건기구(WHO)가 정한 ‘세계 정신건강의 날’로, 정신병에한 관심을 수면 위로 올리고 조기 발견과 치료의 중요성을 전파하기 위해 제정된 기념일이다.

시 보건소는 이날에 발맞춰 10월 첫째, 둘째 주를 정신건강 홍보 주간으로 정하고 다양한 정신건강 인식 개선 홍보 활동 및 이벤트에 나섰다. 특히 지난 12일에는 ‘정신건강에 대한 편견을 깨는 열(10)쇠는 우리의 열(10)린 마음입니다’라는 주제로 논산시민공원 일원에서 대대적 캠페인을 진행했다.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방식으로 캠페인을 꾸며 △정신건강 상담 △우울증 검사 △스트레스 뇌파검사 등을 펼쳤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몸의 건강뿐만 아니라 마음의 건강을 돌보는 일 역시 중요하다"며 "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열리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시며 마음을 평온하게 만드는 일에 집중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논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 문의는 유선 연락처(☏41-746-8121~7)로 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