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이 제78회 구강보건의 날인 지난 9일 군민들에게 구강보건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구민의 구강 검진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충북 음성군(군수 조병옥)이 제78회 구강보건의 날인 지난 9일 구강보건에 대한 지역주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를 했다.

군은 ‘다시 찾은 건강미소, 함께하는 구강 관리’라는 슬로건 아래 구강검진과 교육, 다양한 체험 행사를 준비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보건소, 8개 보건지소, 맹동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치과의사가 무료 검진과 상담을 해준다.

또 덴티노트를 이용해 치아 표면 세균막 검사를 하고 구취측정기로 구취를 측정해 수치로 확인할 수 있다.

또 헌 칫솔을 가져오면 새 칫솔로 교체하는 ‘칫솔 교체 시기 바로알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밖에 구강보건 주간을 포함한 6월 한달 간 미취학아동 대상으로 구강건강인형극, 아동·청소년, 노인 대상 구강보건교육과 예방 진료를 진행한다.

군 보건소는 평소 군민 구강건강 관리를 위해 불소용액 양치사업, 노인 스케일링 및 불소도포, 초등학교 구강보건실 운영, 아동·청소년 구강관리사업, 미취학아동 구강건강 프로그램 운영, 취약계층 구강 관리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100세 시대에 건강한 치아는 건강한 삶으로 이어지는 만큼 이번 행사를 통해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군민이 건강한 치아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