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이 납세자에게 필요한 지방세 정보를 쉽게 이해하도록 발간 배포한 ‘2023년도 지방세 납부 척척 알리미’ 책자.


충북 음성군(군수 조병옥)이 납세자의 입장에서 필요한 지방세 정보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2023년도 지방세 납부 척척 알리미’ 책자 2천부를 제작해 배부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발간 안내 책자에는 △지방세 주요 개정 내용 △세목별 지방세 납부 안내 △편리한 지방세 납부 방법 △납세자와 밀접한 지방세 감면 사항 △지방세 구제제도 등 납세자들이 어려워하거나 궁금한 내용을 알기 쉽게 정리해 수록했다.

또 카카오톡 환급신청 서비스, 마을세무사 등 군이 추진하는 다양한 납세자 편의 시책에 대한 안내도 포함시켰다.

이와 함께 군은 2030 음성시 건설의 발판 마련을 위해 집중 육성 중인 4+1 신성장산업을 책자 표지에 담아 홍보 효과를 높였다.

발간된 책자는 신설 법인, 산업·농공단지 관리소, 산업단지 입주 기업체 등 배부와 함께 일자리경제과, 기업지원과, 상공회의소 등 관련 부서와 유관기관에도 배부한다.

또 음성군 홈페이지(https://www.eumseong.go.kr) ‘민원안내, 지방세, 알기 쉬운 지방세 E-book’에서 전자책으로도 확인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지방세 안내책자 발간을 통해 지방자치단체의 자주재원인 지방세에 대한 기업체의 관심을 높여 자진 납세에 효과를 증대시키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군민에게 신뢰받는 세무 행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세수 증대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