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7일까지 각 읍면동 농민상담소 및 농기계임대사업장에서 접수

지난해 ‘농업용 굴착기 및 지게차 조종면허 교육’에 참가한 농업인들이 교육을 받고 있다.
지난해 ‘농업용 굴착기 및 지게차 조종면허 교육’에 참가한 농업인들이 교육을 받고 있다.

 

[충청매일 박연수 기자] 충주시농업기술센터가 오는 17일까지 ‘농업용 굴착기 및 지게차 조종면허 교육’ 과정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지역 농업인 역량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이번 교육은 충주중장비직업전문학교와 협약을 통해 농업인 50여 명을 대상으로 다음달 2일부터 31일까지 1개월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기간 내 12시간의 모든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3t 미만의 농업용굴착기와 지게차를 조종할 수 있는 면허증을 취득할 수 있다.

교육을 원하는 농업인은 각 읍면동 농민상담소나 권역별 농기계임대사업장(본청농기계사무소 포함)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농업용굴착기 30만 원, 지게차 40만 원, 농용굴착기와 지게차 함께 수강 시 50만 원이다.

교육과 관련, 기타 궁금한 사항은 충주시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팀(☏043-850-3232)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농업용굴착기는 농로정비, 평판작업 등 다양한 농작업이 가능한 장비로 농업 현장에서 활용성이 높아 이용률이 계속 증가하는 추세이지만, 면허증 취득자에 한해 농기계 임대사업장에서 임대하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농업인이 현장에서 안전하게 농기계를 활용할 수 있는 교육을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