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제휴/뉴시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2021년 한 해 동안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를 담은 ‘2022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기관 설립 이래 첫 발간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다.

16일 콘진원에 따르면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콘진원의 ESG 경영 주요 성과, 기관 경영 전략과 주요 사업, 기관 이해관계자 중대성 평가를 통해 도출된 중대 이슈, ESG 경영 전략과 연계된 성과들이 담겼다.

콘진원은 보고서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작성 지침인 GRI 스탠다드와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표준인 ISO 26000 및 UN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반영했으며, 한국품질재단을 통한 제3자 검증 의견도 포함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콘진원은 2021년 기관 최초의 ESG 경영 전략을 수립하고, ‘콘텐츠산업 지속가능 성장을 견인하는 진흥기관'이라는 비전 아래 △미래를 위한 환경 △함께하는 사회 △신뢰받는 기관으로 구성된 세 가지 핵심목표를 설정했다. 이후 매년 콘텐츠산업 ESG 선도 및 지원, 기관 ESG 경영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실천했다.

이번 보고서는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 인증 친환경 용지와 콩기름 함유 친환경 잉크가 사용됐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