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관계자 소환 조사 진행 중…업무상 배임 혐의 적용할 듯

[충청매일 최재훈 기자] 감사원 감사로 불거진 충북 영동군의 ‘조경수 비리’ 의혹에 대한 경찰 수사가 속도를 내고 있다.

5일 경찰에 따르면 충북경찰청은 레인보우 힐린관광지 조경사업 관계자들을 소환해 조사를 진행 중이다.

이 사건은 감사원이 영동군의 ‘레인보우 힐링관광지 조경물 조성’ 감사보고서를 공개하면서 시작됐다. 지역 시민단체가 천년 느티나무 매입가격이 4억 원에 달한 점을 수상히 여겨 공익감사를 청구한 데 따른 것이었다.

느티나무 가격이 10배가량 부풀려진 것을 확인한 감사원은 관계 공무원에 대한 징계를 해당 기관에 요구하는 한편 경찰 수사도 의뢰했다. 레인보우 힐링사업소 소장 A씨 등 2명은 각각 강등, 정직 3개월 처분을 받았다.

지난해 10월 영동군 힐링사업소를 압수수색한 경찰은 박세복 전 영동군수와 당시 팀장 B씨를 업무상 배임 혐의로 입건한 상태다.

경찰은 박 전 군수 등이 느티나무 가격을 근거 없이 부풀려 군에 재산상 손해를 끼친 것으로 보고 있다.

예산을 확보하는 과정에서 군의회에 허위 자료를 제출한 혐의와 함께 납품업자 측과 부적절한 뒷거래가 있었는지도 조사할 것으로 보인다.

관련 공무원들에 대한 조사를 마친 경찰은 이달 중 박 전 군수도 배임 혐의 피의자 자격으로 불러 조사할 방침이다.

경찰 관계자는 “당시 힐링사업소 팀장과 조경물을 매도한 업자 등 사업 관계자들을 차례대로 소환 중”이라며 “압수한 증거물을 토대로 혐의 입증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