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택 국회부의장, 연내 발의 예정…연서 의원 확보 중

정우택 국회부의장이 19일 ‘중부내륙연계발전지역 지원에 관한 특별법’ 발의 관련 절차를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충청매일 박근주 기자] 중부내륙연계발전지역 지원에 관한 특별법’(중부내륙지원 특별법) 발의가 올해 가능할 전망이다.

19일 충북도는 정우택 국회부의장(국민의힘·청주 상당)이 ‘중부내륙지원 특별법’을 발의하기 위한 관련 절차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정 의원실은 국회 법제실을 통해 특별법안을 신속하게 검토하고, 국회 제안을 위해 특별법안에 연서할 국회의원을 확보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특별법안 발의를 위해서는 발의자 포함 10인 이상의 연서가 필요하다.

충북도는 중부내륙지역의 잠재력을 국가 발전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키워나가기 위한 특별법 제정을 위해 △국회 성명서 발표 △입법추진위원회 구성 및 운영 △국회 토론회 △민·관·정 공동위원회 출범 등 도민의 역량을 결집하기 위해 행정력을 모으고 있다.

충북도는 특별법의 원활한 국회 논의와 통과를 위하여 풍부한 경험과 높은 정치적 역량을 지니고, 소관 상임위원회(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인 정 부의장측과 지속적으로 협의해 왔다.

정 부의장의 대표 발의는 충북의 발전은 물론 국가균형발전의 선도 지역, 국가의 새로운 신성장동력으로써의 중부 내륙지역 발전의 초석을 마련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특별법 제정을 위해서는 앞으로도 많은 절차가 남아있지만 이번 특별법 발의 결정은 법 제정을 위한 큰 걸음을 내디딘 것으로, 향후 일정에 대해서도 충북도와 정 부의장은 협력할 예정이다.

김영환 지사는 정 부의장의 대표발의 결정에 크게 환영하면서 “정 부의장은 특별법 심사 소관 상임위인 행정안전위원회 소속이면서 풍부한 정치적 역량은 물론 지역 발전을 위해 고군분투하시는 분으로 이번 특별법 제정에도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충북도는 앞으로도 도민의 힘을 모아 중부내륙지원 특별법 제정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