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제휴/뉴시스] 문화체육관광부가 이태원 참사를 계기로 축제·관광분야 다중밀집행사에 대한 안전관리 교육과 현장 점검을 강화한다.

문체부는 한국관광공사·한국관광협회중앙회와 함께 11~12월 집중 교육과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 이에 따라 문화관광축제를 담당하는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축제기구 실무자를 대상 안전 관련 교육이 진행된다.

문체부는 오는 28일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문화관광축제 콘퍼런스’를 열어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안전 교육을 실시한다. 문화관광축제 온라인 아카데미 과정도 지자체와 축제기구 담당자 대상 안전교육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개편, 다중밀집 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지역축제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관광공사는 지난 15일 국제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 등 마이스 관련 이해관계자가 참여하는 한국마이스산업발전협의회를 개최해 행사 안전 지침, 상황별 시나리오와 대처방안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아울러 지역별 주요 마이스 시설에 대한 안전관리 규정을 정비, 준수할 수 있도록 독려했다.

17일부터는 서울 드래곤시티 호텔에서 지자체 야영장업 담당자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관리 교육이 진행된다. 18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는 유원시설업, 관광숙박업 등 주요 다중 이용 관광시설에 대한 합동 안전 점검이 이뤄진다.

한국관광협회중앙회는 17일부터 17개 지역관광협회 실무자를 대상으로 하는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이를 통해 각 협회 실시사업 안전 관련 소요를 파악하고 이에 대한 조치방안을 논의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