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한기섭 기자]

충남 태안교육지원청은 지난 15~16일 2일간 태안문화예술회관에서 관내 학생을 대상으로 제24회 충남도 학생연극축제 태안군 발표대회를 개최했다.(사진)

‘연극뮤지컬을 통한 바른인성함양으로 행복한 학교만들기’라는 목적으로 시작된 이 학생연극축제는 연초부터 동아리를 구성해 지도교사와 학생들의 열정으로 준비됐고, 이번 축제에서 그 열정과 땀방울의 결실을 맺었다.

첫 무대는 안면중학교 동아리 ‘Musike(뮤지크)’가 덕혜옹주를 각색한 ‘복녕당아기씨’라는 작품을 선보였다.

교사 송장우의 지도하에 태안중학교 3학년 김강현 학생 외 12명이 배우로, 2학년 김예준 학생 외 3명의 학생이 스태프로 참여해 멋진 무대를 선보였다.

두 번째 공연은 태안중학교 연극동아리 ‘뿌리’가 코믹액션활극 ‘힙지컬 간지왕’을 1시간동안 공연했다.

이번공연에는 태안중학교 전교생이 관객으로 참여해 연극무대를 달궜으며, 교사 황상아의 지도와 3학년 김보경 학생 외 14명의 학생이 배우로 열연을 펼쳤고, 3학년 황예은 외 4명의 학생이 스태프로 완벽한 연극무대를 도왔다.

지난 16일에는 태안고등학교에서 2팀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예술성과 연기력을 펼쳤다.

마지막 무대는 태안여자중학교가 장식했고 교사 신윤정의 지도하에 2학년 지영태 외 9명의 배우와 2학년 김동민 외 4명의 학생이 스태프로 참여해 이규보의 원작 ‘벚꽃 잎 흩날릴 제’를 연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