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령전환기 청소년, 학교밖 청소년 등에게 올바른 사용법 지속 홍보

[충청매일 박연수 기자]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고미숙)가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과 해소사업을 운영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관내 청소년 중 인터넷·스마트폰 중독성 등 위험 정도가 높은 대상자에게 개인집단 상담 등의 치유서비스를 제공한다.

센터는 지난 4월 여성가족부·교육부 등이 협력해 관내 초등학교 4학년, 중학교 1학년, 고등학교 1학년 등 학령전환기 청소년을 대상으로 ‘인터넷·스마트폰 이용 습관 진단조사’를 실시, 31개교 168명이 사업 대상자로 선정했다.

센터는 조사대상 외에도 학교 밖 청소년과 센터 내 자체 조사를 통해 서비스가 필요 한청소년들을 지속 발굴할 예정이다.

집단 상담은 지난달부터 시작해 11월까지 진행하고 개인 상담은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여름방학 중 인터넷 스마트폰의 대안 활동을 찾기 위한 캠프를 진행하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친밀하게 관계를 맺고, 한계를 정하는, 자율적인 미디어 사용 습관 지도 교육’ 부모교육도 실시하는 등 올바른 뉴미디어 사용 방법의 토대를 쌓아갈 방침이다.

고미숙 센터장은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청소년 증가에 대응해 건강한 사용 습관을 알려주는 일에 더욱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