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팀 선발…8월 본선 참가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충북과학기술혁신원(원장 김상규)은 SW제품의 신뢰성 확보 및 SW품질 인식확산을 위해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충북도가 지원하는 ‘충청권 SW테스트 경진대회’에 참여할 참가팀을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경진대회는 SW기업의 제품을 실사용자인 일반 시민이 테스트에 참여해 결함을 찾는 대회로, 지역 기업의 SW제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무료 베타테스트 기회를 실 사용자를 통한 기능테스트(크라우드 테스팅) 기반의 SW제품의 신뢰성 확보를 위해 마련됐다.

경진대회는 충북과기원,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충남테크노파크가 공동 주관하며 △기업의 SW제품에 대한 기능 테스트를 대회 참가자가 수행한 후 결함리포트 및 분석결과 제공 △지역SW품질협의체 공동 주관 SW테스트 경진대회(본선) 참가팀 선발을 목표로 한다.

충청권 통합 선발 10팀(2인 1팀, 20명)은 8월 말에 부산에서 개최하는 SW테스트 경진대회 본선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할 예정이며, 본선 대회에 총 40팀이 참여할 예정이다.

본선을 통해 9팀을 대상으로 시상을 진행하며, 대상 1팀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최우수 2팀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상, 우수상 6팀은 개최 권역 기관장 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신청 희망 참가팀은 충북과기원 홈페이지 공지사항(www.cbist.or.kr)을 참조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