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원예·치유 농촌 노인 인지 기능 강화 교육으로 마을 활력 증진

[충청매일 박연수 기자]

충주시농업기술센터가 시범 운영하는 농촌 어르신 사회적응력 강화 프로그램일환으로 목각인형(마리오네트)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충주시농업기술센터가 시범 운영하는 농촌 어르신 사회적응력 강화 프로그램일환으로 목각인형(마리오네트)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충주시농업기술센터가 농촌 어르신들의 사회적응력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2일 센터에 따르면 동량면 용대마을(이장 신동구) 65세 이상 농촌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농촌의 급속한 고령화 현상에 발맞춰 노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회 적응력 강화 프로그램을 오는 10월까지 시범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치매 예방을 위한 터링, 컵타, 원예 치유 등 인지 기능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을 중점적으로 구성해 일상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지난 7일 농촌 마을 공동체성 회복·화합을 위한 가족의 달 공연으로 용대마을 주민 김종구 씨가 직접 제작·연출한 목각인형 콘서트(마리오네트)를 선보여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신동구 이장은 “코로나19로 삭막해진 마을이 농업기술센터의 도움으로 활기를 되찾고 화합하는 계기를 찾았다”며 “어르신들의 웃음소리가 넘치는 행복한 용대마을 만들기에 주민들도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