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공연·전통예술 등…내달 11일까지 접수
부여군도 3개 부문 지원…최대 500만원 보조

[충청매일 박승민·전재국기자] 충남 청양군이 군내 문화예술 분야 창작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관련 단체를 지원하기로 하고 다음달 11일까지 신청자를 접수한다.

26일 군에 따르면, 올해 예산은 1억5천만원으로 지난해보다 50% 증가해 더욱 큰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 대상 분야는 △문학(시, 시조, 희곡 등) △시각(한국화, 서양화, 조각, 공예, 서예 등) △공연(무용, 연극, 음악, 풍물/사물놀이, 인형극 등) △전통예술(전통문화 보전, 향토사 연구) 등이다.

신청 자격은 청양군에 본부를 두고 사업자 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을 가진 문화예술단체에 주어진다.

특히 올해부터는 회원의 50% 이상이 청양에 주소를 두고 있는 단체에 가점을 주기로 했으며, 회원 수가 10명 미만인 소규모단체는 감점을 받을 수 있다.

지원을 희망하는 단체는 군청 홈페이지 공고 서식에 맞춰 27일부터 다음달 11일 오후 6시까지 청양군청 3층에 있는 문화체육관광과를 방문,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충남 부여군도 이달부터 지역 공연·문화예술 단체를 대상으로 상반기 문화예술행사 지원 사업을 공모한다.

우수한 지역 문화예술 단체 및 사업을 발굴·육성하고, 문화예술 활동 장려를 통한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이번 공모사업은 26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상반기 지원 분야는 △공연, 전시회 등 문화예술행사 지원 △민간 합창단 지원 △전국·도 단위 대회 참가 지원 등 3개 부문이다.

단체별 사업계획과 그동안 사업실적·성과 등을 종합 심사해 단체별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 자격은 2020년 12월 31일 이전 문화예술분야 비영리 법인 또는 단체(고유번호) 등록을 마친 단체로서 최근 3년간 3회 이상의 문화예술 활동 실적이 있어야 가능하다.

접수된 신청서는 1차 실무부서의 서류 검토를 거쳐 3월 중 부여군 지방보조금 관리위원회의 평가 및 심의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선정 결과는 3월 말 부여군 홈페이지에 공고될 예정이다.

한편 공모 관련 사항은 부여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에 관해선 부여군 문화체육관광과(☏041-830-2204)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