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지성현 기자] 논산시가 본격적인 공공비축미곡 매입 실시 전 정부관리양곡의 정확한 재고량 파악을 통해 수급계획 수립 및 관리과정의 착오와 부정유출 등을 사전에 예방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정부관리 양곡 정기 재고조사에 나섰다.

정부관리 양곡 정기 재고조사는 정부관리 양곡의 재고량을 파악해 양곡 수급계획의 기초자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매년 상·하반기에 실시되고 있다.

시는 농산물품질관리원과 농업정책과 직원 등 3명으로 구성된 조사반을 구성해 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17일까지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중점 조사·점검사항은 지역의 정부관리 양곡 보관창고에 보관 중이거나 가공·수송 중인 모든 정부양곡의 재고수량 파악 및 보관창고시설, 안전보관상태 등이다.

시는 점검결과에 따라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현지에서 시정조치하고, 관리가 부실한 창고의 양곡은 우선 출고시키는 등 안전보관요령에 따라 조사하는 한편 재고량 부족, 부패 발생 등의 부정한 사고가 적발된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고발 조치, 현금변상 등 강력한 제재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정부양곡의 효율적인 관리와 안전보관을 위해 지속적인 안전보관 교육 및 지도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