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안전체험교육원 개원
세종시교육청안전체험교육원 개원
  • 김오준 기자
  • 승인 2021.11.07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험 통해 안전 지식 체득 기대”
세종시교육청안전체험교육원 개원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안전체험교육원 개원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충청매일 김오준 기자] 세종시에 최초로 건립된 종합형 안전체험시설인 세종시교육청안전체험교육원(원장 강승연)이 지난 5일 개원했다.

조치원읍 서창리에 위치한 교육원에서 진행된 이날 개원식에는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이춘희 세종시장, 이태환 세종시의회의장, 서미애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장 등이 참석해 응원 메시지 전달, 샌드아트 공연, 제막식, 테이프 커팅식, 체험시설 소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개원식 행사에 앞서 최교진 세종시교육감과 이춘희 세종시장이 함께 서명한 ‘업무협약식’도 진행됐다.

협약식에서는 학생안전사고 예방과 안전 문화를 확산시키는데 상호 협력하며 교육원의 운영을 위한 소방공무원 지원 등을 약속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기념사에서 “곱게 물든 단풍 길을 지나오며 여러 가지 이유로 꽃 같은 시간을 지켜주지 못한 아이들이 생각난다”며 “학생들이 체험을 통해 안전에 대한 지식을 체득해 안전한 삶, 행복한 삶을 누리는 시작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0년 7월 착공해 지난 9월 공사를 마친 교육원은 교통사고, 지진·풍수해, 선박·항공기 사고, 화재 및 응급환자 발생 등의 상황을 직접 체험하고 행동 요령을 배울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

교육원은 시범 운영을 거친 뒤 오는 2022년 3월부터 정상 운영할 예정이며, 방학 기간을 활용해 학부모와 교직원 등에 대한 교육도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