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17일 비대면·무관중 진행…전용홈페이지 구축
세종대왕의 애민정민·초정약수에 대한 사랑 담아
학술대회·인문학콘서트·공연·체험행사 등 풍성

제15회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 포스터.

[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청주문화원(원장 강전섭)은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개최되는 제15회 세종대왕과 초정약수 축제를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비대면·무관중 100%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종대왕과 초정약수 축제 추진위원회는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전국 주요 축제들이 취소 또는 온라인 개최로 진행되는 상황을 고려했다.

올해 15회를 맞이하는 청주의 대표축제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는 백성을 향한 성군의 마음과 왕이 사랑한 초정약수에 관한 이야기를 담아낸 축제다. 세종대왕이 1444년(세종26년) 초정리에 방문, 121일간 머물며 펼친 역사적 애민정신과 창조정신을 바탕으로 세종대왕과 초정약수라는 핵심 콘텐츠를 근거로 진행되는 역사·문화형 축제이다.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 축제가 치러지는 만큼 특화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축제를 찾아주는 방문객들에게 유익함과 즐거움을 선사 한다는 계획이다.

지속되는 코로나19로 지치고 힘든 몸과 마음을 잠시나마 위안 받을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소망한다. 

이번 축제는 전용 홈페이지를 구축해 특별행사(영천제, 세종대왕 초정행차, 세종대왕 학술대회, 초정약수 인문학콘서트), 공연행사(초정행궁음악회, 달빛버스킹, 가을여행콘서트, 초정문화마당, 청주시립무용단 특별 주제공연, 향토가수 페스티벌), 체험행사가 준비돼 있다.

시민대상 체험행사로는 훈민정음 책 엮기 꾸러미, 세종대왕의 과학기술(입체퍼즐) 꾸러미, 세종대왕 문방사우 꾸러미, 초정 에이드 만들기 꾸러미, 장 담그기 꾸러미, 동치미 만들기 꾸러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시민들에게 전달된다.

이외에도 온라인 참여 이벤트로 역사바로알기 OX퀴즈, 세종대왕 초정약수 사행시짓기 이벤트, 초정행궁 인증샷 참여이벤트, 2022년 축제부제 슬로건 공모전, 세종대왕 학생백일장 등이 진행된다.

제15회 세종대왕과초정약수축제는 축제전용 홈페이지 http://www.sejongchojeong. or.kr/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관람하고 참여 할 수 있다.

청주문화원 강전섭원장은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에 대한 지속가능한 콘텐츠의 개발을 통해 역사·문화형 온라인 축제의 새로운 역사를 준비하고 있다”며 “코로나로 직접 방문해 축제를 즐기지 못하는 시민들이 온라인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할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