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치매 걱정 NO! 조기치료 YES!
계룡시, 치매 걱정 NO! 조기치료 YES!
  • 지성현 기자
  • 승인 2021.10.11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매일 지성현 기자]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어르신 치매 조기발견과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 치매안심센터(이하 센터)에서 관내 36개 경로당을 방문해 치매 조기 발견 및 조기치료 지원을 위한 인지선별검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는 경로당을 이용하시는 만 60세 이상 어르신 304명에 대한 인지선별검사를 실시한 결과, 25명의 인지 저하자를 발견해 2단계 진단검사에 해당하는 신경인지검사 및 전문의 상담·진단을 실시할 예정이며, 상담 후에는 시와 협약을 맺은 병원에 의뢰해 치매원인을 찾기 위한 3단계 감별검사를 실시하는 등 진단과 치료를 위한 정밀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센터 관계자는 “치매는 조기발견이 가장 중요한 만큼 어르신의 적극적인 검사 참여가 절실히 요구된다”며 “센터에서는 찾아가는 인지선별검사는 물론 치매 조기검진·지원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협약 병원과 어르신을 상호연계 하는 등 치매지원 사각지대를 해소함으로써 치매걱정 없는 계룡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환자 등록·관리 △치매치료관리비 제공 및 맞춤형 사례관리 △배회인식표 제공 및 실종예방 지문등록 △전화상담 △인지·재활훈련 및 예방교육 등 치매통합 서비스를 시행중이며, 연중 24시간 운영 중인 치매상담 콜센터(☏1899-9988) 이용도 홍보하고 있다.

치매 증상, 예방, 지원 등 치매관련 상담은 계룡시 치매안심센터(☏042-840-3680∼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