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 청년들이 직접 기획한 다양한 프로젝트의 성과 전시

[충청매일 김태영 기자] 공주시는 공주시 청년마을 ‘자유도’의 청년 리빙랩 프로그램인 ‘로컬 디자인 프로젝트’에 대한 성과 전시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청년마을 ‘자유도’를 운영하고 있는 ㈜퍼즐랩은 앞서 지난 9월 6일부터 진행한 ‘로컬 디자인 프로젝트’에 대한 최종 발표회를 최근 갖고 이달 중순까지 원도심 일원에서 프로젝트 기획안을 공유하고 실험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공주와 인연을 맺고 있는 다양한 청년들로 구성된 프로젝트 참가자들은 지난 3주 동안 공주 원도심 마을을 탐구하고 멘토들과 함께 자신의 프로젝트를 구체화하는 작업을 진행했으며 향후 2주 동안 이를 직접 실험하게 된다.

요가를 통해 행복을 함께 나누고 싶은 청년들이 모인 ‘제민는 요가’팀은 원도심 마을의 자연 속에서 누구나 함께 할 수 있는 야외 요가 수업을 진행한다.

제민는 요가는 아침, 저녁으로 공주하숙마을과 당간지주 공원에서 2주간 총 7회 진행된다.

청년 팝업공간 갤러리L(공주시 먹자3길 16)은 원도심이 가진 수평적인 구도, 생활 양식, 에너지 등을 사진을 통해 시각화한 ‘조화와 균형’ 사진전을 일주일 동안 진행했다.

이어 오는 10일까지 새로운 전시 및 공연 경험의 지속적 제공을 위한 프로젝트로 시각적 음향적 경험의 확장 ‘소리의 축적 by FGTC’을 실시한다.

지역 예술에 대한 소비문화를 연구하는 지역청년작가 ‘공아티스트(Gong Artist)’팀은 청년 작가들이 모여 제작한 평면회화 기반 예술 상품을 전시하고 판매한다.

또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청년 팝업 공간 크림 (공주 감영길12)에서 진행된다.

지역사회와 대학생들의 네트워킹 기회를 알리고 싶은 공주대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바우플라츠’팀은 공주대 학생들을 위한 OVER THE RIVER DAY (오버더리버데이)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행사 일정 및 자세한 내용은 공주 청년마을 자유도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degree.offreedom),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손애경 여성가족과장은 “청년들이 열정을 갖고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펼쳐보이는 모습에 감명받았다”며 “전시가 마무될 때까지 시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한다”고 말했다.

공주시 청년마을 ‘자유도’는 2021년 행정안전부 청년마을 만들기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퍼즐랩 주관 하에 추진되고 있는 사업으로 청년들이 지역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실험해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