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원대·SK하이닉스, 발달장애인 핸드볼팀 육성
서원대·SK하이닉스, 발달장애인 핸드볼팀 육성
  • 최영덕 기자
  • 승인 2021.09.14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8일까지 모집…교육훈련·전문강사 등 지원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서원대학교(총장 손석민)가 SK하이닉스와 함께 발달장애인의 건강과 사회성 향상을 위해 핸드볼팀 육성 사업(사진)을 추진한다.

14일 서원대에 따르면 지난달 1일 대학 내 장애인스포츠지원센터를 공식 출범했다.

그동안 서원대는 국내 1호 스포츠사회적기업전담센터를 운영하는 등 취약계층의 스포츠 활성화를 앞장서 실천해왔다.

발달장애인 핸드볼팀 육성사업은 SK하이닉스와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후원을 받아 센터에서 사업을 운영한다.

센터는 △발달장애인 핸드볼 참여 인프라 구축 △발달장애인 핸드볼 훈련 매뉴얼 제작 △전국 장애인 핸드볼 대회 활성화 △스페셜올림픽 출전 △발달장애인 취업 연계를 목표로 핸드볼팀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전국 장애인 복지관, 특수학교 등 관련 기관으로, 12명 이상의 발달장애인을 팀으로 구성해 지원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10월 18일까지다. 문의는 서원대 장애인스포츠지원센터(☏043-299-8699)로 하면 된다.

선발된 팀에는 교육훈련, 전문강사, 훈련용품 및 유니폼 지원 등 최대 1천600만원을 지원하고, 중간평가를 통해 3년간 활동을 지원한다.

손석민 총장은 “발달장애인이 핸드볼을 통해 세상과 소통하며 셀프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결정적 계기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