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문화도시센터, 참여자 모집

[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세대 간 문화격차 해소법을 연구한 가족 팀부터 시민들이 얼마나 문화도시에 대해 알고 있는지 인식조사를 진행한 평균 연령 70대 최고령 팀까지, 시민 스스로 내가 사는 도시와 사회, 주변의 이슈를 기록문화 활동으로 해결하며 주목 받았던 시민참여형 프로젝트 ‘Issue있슈’가 돌아왔다.

청주시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문화도시센터(이하 문화도시센터)는 오는 23일까지 ‘2021 문화도시 자율예산제 시민참여형 사업 ‘Issue있슈’ 참여시민을 모집한다.

문화도시거버넌스 시민위원 20인의 열띤 토론을 통해 선정한 올해의 ‘Issue있슈’ 주제는 ‘내가 사는 도시, 우리가 사는 시대, 내 주변의 이슈를 일상 속 기록문화 활동을 통해 해결하자’로,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총 35개의 제안을 선정할 계획이며 선정된 제안에는 100만 원에서 최대 200만원까지 활동비를 지원한다.

지난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호응에 힘입어 올해는 참여 대상도 확대했다.

3인 이상의 팀으로 제한했던 지난해와 달리 청주시민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단체로 신청할 수 있으며, 청주문화재단 홈페이지(www.cjculture.org) 또는 문화도시 청주 홈페이지(www.cjcu lture42.org)에서 신청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mary4711@cjculture.org)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기한은 오는 23일 오후 6시까지며, 이후 온라인으로 생중계되는 개인 및 단체별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최종 ‘Issue있슈’ 35개 제안을 선정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