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박승민 기자] 청양도서관은 여름방학기간을 맞이해 12일부터 23일까지 청양도서관 여름방학 지구지키미 독서교실 수강생을 모집한다.

초등학교 3~4학년 15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독서교실에는 VR 등을 체험해볼 수 있는「푸름이이동환경교실」(7.26.월)과 「실험으로 알아보는 환경오염」(7.27.화)」, 「그림책 30번 곰 지경애 작가와의 만남」(7.28.수) 등 환경교육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이 환경을 소중하게 여기는 마음과 관련 지식을 갖게 하고, 아울러 「정크아티스트 안선화와 함께하는 업사이클링 북아트 체험」(7.29.) 등 재활용 예술수업을 제공해 재활용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성이 자극되도록 하는 등 다채로운 강의들이 준비돼있다.

또한, 독서교실 참여생들에게는 독서노트, 간식 등이 제공되며 우수한 참여생 1명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이 수여된다.

이번 독서교실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오는23일까지 평생교육정보시스템 (www.cnall.or.kr) 을 통해 수강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청양도서관 홈페이지(cylib.cne.go.kr) 공지사항, 평생교육정보시스템(www.cne.go.kr)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신청문의는 ☏041-943-0875로 전화하시거나 청양도서관 자료실로 방문해 담당자에게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