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스쿨미투지지모임, 교육청 규탄

[충청매일 최재훈 기자] 충북스쿨미투지지모임은 최근 청주시 오창에서 발생한 여중생 투신 사건과 관련해 충북도교육청과 김병우 교육감을 규탄했다.

단체는 15일 입장문을 통해 “김 교육감은 지난달 교육기관은 해당 사건과 관련해 입장이 아니라 대책을 가져야 할 때라며 도교육청에 대책 마련을 주문했지만, 후속대책은 기존에 하던 자살예방 교육을 강화하는 수준”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도교육청이 마련한 ‘중학생 자살 사안 향후 대책안’은 정신 건강 위기 학생 지원과 관리를 위한 연계·협력체 구축이 주요 골자”라며 “이는 사건의 본질을 피해 변죽만 울리는 정신건강 교육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교육청에 이번 사건의 피해자인 청소년들이 자살예방 교육을 받지 못해 충동적인 선택을 하고 세상을 떠났다고 생각하는지 묻고 싶다”며 “극악무도한 범죄에 노출된 피해자에게 심경의 변화를 주는 것만으로 현실을 이겨내라고 말하는 것은 폭력이나 다름없다”고 했다.

단체는 “김 교육감은 이번 사건의 원인으로 ‘빠른 분리 조치와 검찰·경찰·교육당국의 공유 및 협조의 부재’를 꼽았다”며 “스스로 진단한 사건의 원인대로 피해자와 가해자의 신속한 분리조치, 피해자 중심의 사건 해결을 위한 협력 체계 마련 등 실효성 있는 대책을 세워달라”고 요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