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효적·구체적 지원대책 제시하라”

[충청매일 최재훈 기자] 충북도교원단체총연합회는 “보여주기식 전시행정으로 학교와 교사에게 책임을 전가하지말고 현장 여건에 맞는 실효적이고 구체적인 지원대책을 제시하라”고 촉구했다.

충북교총은 교육부의 2020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평가 결과와 학습지원 강화 방안 발표와 관련해 2일 성명을 내고 “학습결손 극복과 9월 전면등교를 말하면서 또다시 선언적, 구호성 대책으로 일관하고 있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충북교총은 “교육부 발표에 따르면 중3, 고2 학생들의 국·수·영 보통학력 이상 비율이 줄어든 반면 기초학력 미달비율은 증가했다”며 “코로나19로 학력 저하 문제가 오래 전부터 제기됐고 실제로 이번 성취도 평가로 사실이 확인됐다”고 비판했다. 이어 “현 정부와 교육감의 평가 경시·거부기조에 변함이 없고, 교육부는 교육회복프로젝트 추진, 교육회복추진위원회 구성 등 거창한 애드벌룬 띄우기 외에 특별한 대책도 제시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충북교총은 “이미 코로나19 이전부터 기초학력과 보통학력 저하 현상이 이어져 왔으며, 2016년에 비해 지난 4년간 기초학력 미달비율이 2~3배로 증가했다”며 “학력 저하의 원인을 코로나19에만 돌리고, 전면등교 추진의 당위성만 부각시키는 듯한 분석은 경계해야 한다”도 지적했다.

또 “정규교원 확충을 통한 학급당 학생 수 20명 이하 감축을 조속히 추진하라”고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