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청년 신혼부부 전세자금 이자 지원
서산시, 청년 신혼부부 전세자금 이자 지원
  • 한노수 기자
  • 승인 2021.05.05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200만원까지…오는 31일까지 모집

[충청매일 한노수 기자] 서산시가 청년층의 혼인 장려 및 저출산 문제 해결에 나섰다.

시는 청년 신혼부부의 주택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대상자를 오는 10일부터 31일까지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선정 대상에게는 주택 전세자금 대출 잔액의 2.5%(연 최대 200만원)를 지원한다. 지원 한도는 연 1회 최대 2년이다.

신청대상은 신청일 기준, 부부 모두 6개월 이상 서산시에 주민등록을 둔 무주택 가구로 혼인신고한 지 5년 이내여야한다. 또 부부 중 1명 이상이 만 18세 이상~만 39세 이하의 청년이고 세대 합산 기준 중위소득이 180% 이하며, 1·2금융권을 통해 주택 전세자금을 대출받은 경우 신청 가능하다.

주택기준은 서산시 소재 전용면적 85㎡ 이하의 주거용 주택(오피스텔 포함)이다.

단 기초생활수급자, 공공임대주택 거주자, 주택도시기금 및 한국주택금융공사 대출자, 기타 공공기관 주택 대출 등 관련 유사사업 지원을 받은 경우는 대상자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신청서 및 서약서, 혼인관계증명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등을 구비해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하면 된다.

지원금은 심사를 거친 후 대상자를 선정하고 6월 말 지급할 예정이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청년들이 신혼집 마련 등으로 결혼을 미루지 않고 안정적인 생활환경 속에서 출산을 도모할 수 있도록 다양한 주거복지 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