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이재형 기자] 아산시가 효율적인 자동차 체납액 일소를 위해 체납차량 분포지도를 활용한 입체적 번호판 영치활동에 나선다.

시에 따르면 지난 3월~4월 매주 월~목요일 주 4회 전국 번호판 영치의 날은 새벽영치를 실시해 체납차량 400여 대의 번호판을 영치했다.

또 이런 노력에 더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기존의 차량 이동을 통한 체납차량 발견 방법을 탈피, 체납차량 분포지도를 활용한 새로운 영치기법을 도입해 영치활동을 실시한다.

이 영치활동은 내부행정망과 체납자 주소를 매칭해 위치좌표를 생성하고, 지리정보시스템을 활용해 체납차량이 어느 지역에 집중 분포됐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식이다.

한편 시 징수과는 5월~12월 매월 실시되는 충남도 합동 영치의 날과 매주 실시하는 자체 번호판 영치의 날 집중실시를 비롯해 과태료 체납차량 영치활동에 체납차량 분포지도를 활용한 입체적 번호판 영치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또 영치대상은 자동차세 체납의 경우 관내 및 충남도 등록 차량은 2회 이상 체납과 충남도 이외 차량은 4회 이상 체납한 차량이 대상이며, 자동차 과태료 체납은 체납기간이 60일이상 경과하고 30만원이상 체납한 차량이다.

시 징수과 관계자는 "자동차세 체납액 일소 및 조세정의 실현을 위해 새로운 영치 기법을 적극 활용해 강력한 번호판 영치를 실시할 계획"이라며, "자동차 번호판 영치 등 체납처분 집중 추진에 따른 차량 운행 제한 등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자발적인 체납액 납부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