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성 강화·지역균형 발전이라는 시대적 요구에 역행”

[충청매일 박연수 기자] 충주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시의원들이 30일 KBS충주방송국 기능 축소계획을 철회 할 것을 촉구했다.

이날 시의원들은 성명서를 통해 “KBS는 국민의 수신료로 운영되는 공영방송으로써 기본적인 공익성과 지역균형성을 저버리려 하고 있다”면서 “경영실적 부진과 재정상황 개선을 빙자해 충주를 비롯한 전국 7개 지역국의 핵심기능을 축소하려 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러한 KBS의 계획은 충북 중북부권인 충주·제천·단양·괴산·음성을 비롯한 인근지역 방송권역 60만 국민의 알권리를 말살시키는 무책임하고 원칙도 없는 행태”라며 “지역민의 삶을 대변해 온 충주방송국의 역할을 중계시설로 전락시키려는 계획은 문재인 대통령께서 표방한 지역균형 발전과 공공성, 국민통합의 정신에도 역행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들은 “KBS는 공영성 강화와 지역균형 발전이라는 시대적 요구에 역행하는 충주방송국 기능축소 계획을 철회하라”며 “공영방송으로써 지역방송국 활성화를 위한 책임과 의무를 다할 종합적인 계획을 발표하라”고 요구했다.

그러면서 “재정적자 등 악화된 경영의 책임을 지역방송국 축소 폐지에 두지 말고 근본적인 경영개선방안을 마련하라”면서 “더불어민주당 충주시의원과 21만 충주시민을 비롯한 중북부권 60만 도민은 충주방송국 지키기에 끝까지 투쟁할 것을 선언하고 KBS에 이를 엄중히 경고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소속 충주시의회 의원들은 성명을 발표하고 이날 누리장터 주차장에서 KBS충주방송국 통폐합 반대서명 운동을 진행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