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 전대·임대료 체납 등 사유…업체, 법적대응 예고

[충청매일 박연수 기자] 충주시가 충주라이트월드의 시유지 사용수익허가 취소를 확정하고 29일 공문을 발송했다.

시는 이날 충주세계무술공원 내 공원부지 10만㎡를 사용 중인 유한회사 라이트월드에 이 공원부지 사용수익허가 취소를 통보했다.

이 회사는 2018년 2월 5년 동안 임대하는 내용의 약정을 시와 체결하고 지난해 4월 빛 테마파크 충주라이트월드(Chung Ju Light World)를 오픈했지만, 임대료 체납과 불법 전대 등 잡음이 끊이질 않았다.

시는 이달 초 사용수익허가 취소 방침을 사전 예고한 뒤 지난 15일 회사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청문을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회사는 허가취소 유예를 요구하고 있으나, 그동안 충분히 (허가취소 사유를 해소할)시간을 줬다”며 “31일자로 사용수익허가를 취소한다”고 밝혔다.

시의 사용수익허가 취소에 따라 라이트월드는 다음달부터 무단점유 상태에 놓이게 되며, 시설물 철거와 원상복구 의무도 생긴다.

하지만, 라이트월드 측은 행정처분 효력 정지 가처분 제기 등 법적 대응에 나설 것으로 보여 논란은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라이트월드는 시의 처분에 불복해 법원에 효력정지 가처분을 신청할 것으로 알려졌다.

시는 사용수익허가 취소를 둘러싼 라이트월드와의 송사가 종결될 때까지 시설물 강제 철거에 나서는 행정대집행은 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라이트월드는 다음달 29일부터 내년 1월 27일까지 총상금 3억원의 성탄축제 ‘슈퍼 크리스마스 코리아 2019’ 개최를 추진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