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F운동은 First, Fast, Finish를 의미하는 것으로 고객 방문시부터 능동적으로 응대하고 업무처리는 신속하게 처리하며 처리결과를 고객에게 확인하겠다는 취지이다.
조흥은행 충북본부는 이에 따라 불만사항에 대한 처리결과를 확인하는 전담팀을 본부에 설치, 확인 및 감사전화 등을 실시하기로 했다.
또 전직원이 손쉽게 여신상담을 할 수 있도록 여신상담지원 프로그램을 만들어 시스템을 구축하는 한편 체계적인 여신전문인력 양성 및 사기진작을 통한 영업력 강화를 위해 MLO(Master Loan Officer: 여신상담 및 섭외전담직원)제도를 도입했다.
조흥은행 이동면 충북본부장은 “올해 상반기 중에 대출고객 불만사례가 전년보다 절반이 줄었다”며 “하반기에는 이번 운동을 통해 대출고객의 불만사례 발생을 제로화 하겠다”고 말했다.
충청매일 CCD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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