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흥은행 충북본부는 대출고객 불만 제로(Zero)화를 위해 3F 운동을 전개한다.

3F운동은 First, Fast, Finish를 의미하는 것으로 고객 방문시부터 능동적으로 응대하고 업무처리는 신속하게 처리하며 처리결과를 고객에게 확인하겠다는 취지이다.

조흥은행 충북본부는 이에 따라 불만사항에 대한 처리결과를 확인하는 전담팀을 본부에 설치, 확인 및 감사전화 등을 실시하기로 했다.

또 전직원이 손쉽게 여신상담을 할 수 있도록 여신상담지원 프로그램을 만들어 시스템을 구축하는 한편 체계적인 여신전문인력 양성 및 사기진작을 통한 영업력 강화를 위해 MLO(Master Loan Officer: 여신상담 및 섭외전담직원)제도를 도입했다.

조흥은행 이동면 충북본부장은 “올해 상반기 중에 대출고객 불만사례가 전년보다 절반이 줄었다”며 “하반기에는 이번 운동을 통해 대출고객의 불만사례 발생을 제로화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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