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리그컵 4강 진출 견인

토트넘의 손흥민이 19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스날과의 리그컵에서 선제골을 넣은 뒤 유유히 경기장을 돌고있다. 뉴시스
토트넘의 손흥민이 19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스날과의 리그컵에서 선제골을 넣은 뒤 유유히 경기장을 돌고있다. 뉴시스

 

손흥민(토트넘)의 득점. 상대가 아스널이라 더 특별했다.

토트넘 20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에미레이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스널과의 2018~2019 카라바오컵(리그컵) 8강전에서 2대 0으로 승리해 4강 진출에 성공했다.

손흥민과 델리 알리가 승리를 합작했다. 해리 케인을 대신해 최전방 공격수로 선발 출전한 손흥민은 전반 20분 알리의 패스를 받아 선제골을 작성했다. 알리는 후반 14분 쐐기골까지 넣는 맹활약을 펼쳤다.

손흥민의 시즌 6호골. 그러나 이날의 득점은 더 많은 의미를 담고 있다.

영국 런던 북부를 연고지로 공유하는 토트넘과 아스널의 맞대결은 ‘북런던 더비’로 불리며 팬들의 큰 관심을 받는다. 선수들이 결과에 더욱 집중하는 이유다.

지난 3일 리그 맞대결에서는 토트넘이 아스널에 2대 4로 역전패했다. 당시 손흥민은 페널티킥을 얻어 냈지만 ‘다이빙 논란’에 휩싸이며 아스널 팬들의 질타를 받았다. 아스널 수비수 소크라티스 파파스타토풀로스는 경기 후 손흥민과 인사하면서 할리우드 액션을 가리키는 다이빙 제스처를 취하기도 했다.

북런던 더비에서 불거진 일을 손흥민은 득점으로 다 씻어냈다. 완벽한 득점 이후 유유히 경기장을 돌며 일순간에 아스널 팬들의 응원을 잠재웠다. 토트넘 입단 이후 아스널을 상대로는 첫 득점이라 기쁨은 더 컸다.

손흥민도 결과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그는 구단 홈페이지 ‘스퍼스 TV’ 인터뷰에서 “지난 아스널과의 대결에선 결과가 실망스러웠는데 오늘은 원하는 결과를 얻었다”며 “우리가 준결승에 올라 행복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