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섭·김인섭·진자용·한상호
세계 주니어 레슬링선수권 출전

충북대 레슬링팀이 ‘2018년 세계주니어 파견 선발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해 주니어 국가대표로 4명이 선발됐다. 김경섭·김인섭·최명 감독·진자용·한상호(왼쪽부터)가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충북대 레슬링팀이 ‘2018년 세계주니어 파견 선발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해 주니어 국가대표로 4명이 선발됐다. 김경섭·김인섭·최명 감독·진자용·한상호(왼쪽부터)가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충북대학교 레슬링팀(지도교수 박종진·감독 최명)이 세계대회에 참가하는 주니어 국가대표 4명을 배출하는 등 화려하게 부활했다.

26일 충북도체육회 등에 따르면 충북대 레슬링팀은 최근 강원도 양구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8년 세계주니어 파견 선발대회’에서 금메달 4개, 은메달 1개를 획득하며 주니어 국가대표 4명을 배출했다.

그레꼬로만형 82㎏급에 참가한 김인섭(2년)은 체급 최강자로서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경쟁자들을 차례로 연파해 주니어 국가대표로 선발됐다.

그레꼬로만형 63㎏급에 참가한 김경섭(2년)은 옆굴리기, 들어던지기 등 다양한 기술을 선보이며 완벽에 가까운 경기운영으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특히 예선부터 결승까지 단1점도 내주지 않는 완벽한 기량으로 우승을 차지해 세계대회에서도 메달 가능성을 높였다.

자유형 86㎏급에 참가한 진자용(1년)은 결승에서 새내기답지 않은 노련한 경기를 펼치며 박정우(한국체대 1년)에게 태클과 하체돌리기 기술을 연속 성공시키며 한수 위의 기량으로 우승을 차지했다.

한상호(1년)도 자유형 65㎏급에서 차분한 경기운영으로 경쟁자들을 차례로 연파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김인섭·김경섭·진자용은 지난 2월 열린 ‘2018 아시아 주니어레슬링선수권대회 파견선발대회’에서도 우승을 차지한데 이어 ‘2018년 세계주니어 파견 선발대회’에서도 우승을 차지하며 다시 한 번 체급 최강자임을 확인했다. 

주니어 국가대표로 선발된 김인섭·김경섭·진자용·한상호는 오는 9월 17일부터 24일까지 슬로바키아 트리나바에서 개최될 ‘2018 세계 주니어 레슬링선수권대회’에 국가대표로 참가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