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25일 ‘문화나눔 크리스마스 행사’
가족장기자랑·인형극 특별공연 등

청주문화산업단지 1층 ‘청주 에듀피아’에 가면 풍성한 크리스마스 행사가 펼쳐진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은 24일과 25일 청주에듀피아 홀로그램 체험관 개관과 성탄절을 맞아 ‘홀로그램 개관 축하기념 문화나눔 크리스마스 행사’를 연다.

에듀피아 관람객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IT와 문화체험프로그램을 접목한 이벤트와 문화공연, 소외계층 문화나눔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돼 눈길을 끈다.

먼저 24일 에듀피아 입구 무대 일원 등지에서는 에듀피아 관람객을 대상으로 가족 장기자랑 대회와 그림자극·인형극 특별공연, 요술 풍선 놀이, 페이스페인팅, 행운권 추첨 등 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특히 이날에는 신개념 VR체험(활쏘기), 펄러비즈·클레이·양말 눈사람 젓가락 만들기(유료) 등 IT·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어 성탄절인 25일에는 관내 저소득층 및 소외계층 60여명을 에듀피아로 초청해 소중한 크리스마스 추억을 선물하는 문화 나눔 행사를 갖는다.

24일 진행하는 대부분의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은 유료이며, 각각 시간 및 인원제한이 있으니 체험을 원하면 청주에듀피아(☏043-219-1000·1030)로 문의하면 된다.

김호일 사무총장은 “문화 소외계층 및 남녀노소 함께 즐길 수 있는 IT·체험프로그램과 다양한 문화공연을 통해 특별한 크리스마스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