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립도서관 동화 속 영어나라 인기
연아리 등 4명 학생들 매주 일요일 진행

청소년들의 재능기부가 어린이들에게 책 읽는 즐거움을 주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올해 2월부터 뛰어난 영어 실력을 갖춘 중학생 연아리 학생 등 4명의 학생들로 이뤄진 청소년 재능 기부자들이 진행하는 청주시립도서관(관장 김숙희)의 ‘영어 동화 구연 프로그램-동화 속 영어나라’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매주 일요일 오후 3시 아동자료실내 모자열람실에서 미취학 어린이 및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영어그림책을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이야기 하듯이 재미있게 읽어주는 프로그램이다. 회를 거듭할수록 인기가 높아져 일요일이 기다려진다는 아이들도 생겨날 정도로 팬 층이 두터워지고 있으며 덩달아 재능 기부해주는 학생들도 열정을 가지고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내년에는 겨울방학과 상관없이 1월부터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참여 방법은 예약 없이 프로그램 진행 당일 선착순으로 참여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재능기부자들은 자신이 자주 이용하는 도서관에서의 재능기부를 통해 자긍심이 높아지고,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어린이들은 언니 오빠들이 읽어주는 영어 동화 구연 시간을 통해 어학 실력과 책읽기 습관을 키우고 있다”고 말했다.

김민정기자서원도서관 17일 X-MAS 인형극 공연청주서원도서관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어린이 인형극 ‘눈꽃마녀와 산타클로스’를 오는 17일 오전 11시 공연한다.

이번 크리스마스 무대는 예쁜 트리와 신나는 캐롤이 함께하는 재밌는 인형극으로, 우리 어린이들에게 즐거움과 교훈을 주는 유익한 공연이다.

프로그램 참여 방법은 서원도서관 홈페이지 프로그램 신청란을 통해서 선착순으로 접수가 가능하며, 청주시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043-201-4185)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