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글로컬캠퍼스 ‘KOREA DREAMS’ 취업교육

▲ 건국대글로컬캠퍼스 관계자가 외국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학생복지처 취업지원센터가 지난 27~28일 양일간 외국인 유학생들의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위한 취업교육을 실시했다.

‘KOREA DREAMS’ 란 주제로 열린 이번 교육은 본교 외국인 유학생 30여명을 대상으로 한국기업문화 골든벨 OX퀴즈, 기업별 외국인 특별 채용전형 분석, 취업전략교육, 외국인 유학생 성공취업 사례 발표, 입사지원서 작성법, 외국인 유학생 필요 커리어 개발 등으로 진행됐다.

또 유학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해 사전 수요조사와 필요콘텐츠 의견을 듣고 학생들이 원하는 교육 중심으로 구성, 교육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전공교육 성취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전공 기반의 취업경로와 국내 취업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중국인 유학생을 고려해 중국어로 강의를 진행, 학생들의 교육 이해도와 만족도를 높였다.

센터는 외국인 유학생들의 국내 취업을 위해 외국인 특별 채용전형에 대한 정보 제공과 국문, 영문 입사지원서 작성 지도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학생복지처 이창진 처장은 “앞으로 외국인 유학생 뿐만 아니라, 장애학생, 다문화 가족 학생, 북한이탈주민 학생 등 소수집단학생을 위한 다양한 취업교육과 진로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