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떴다 패밀리’ 2.3% 종영...21일부터 아빠를 부탁해 편성

SBS가 시청률 부진의 늪에서 허덕이던 오후 9시대 주말극을 폐지했다.

SBS는 지난 15일 종영한 ‘떴다 패밀리’를 끝으로 창사 이래 24년간 ‘주말 8뉴스’에 이어 편성해온 주말극을 폐지했다. 오후 10시대 주말극은 유지된다.

SBS는 애초 ‘떴다 패밀리’에 이어 ‘이혼변호사는 연애중’까지 방송한 후 오는 5월에 오후 9시대 주말극을 폐지할 예정이었으나, 9시에 이어 10시대 주말극 ‘내 마음 반짝반짝’까지 극심한 부진을 보이자 개편을 앞당겼다. 이에 따라 ‘이혼변호사는 연애중’은 현재 조기종영이 얘기되고 있는 ‘내 마음 반짝반짝’ 후속으로 방송될 예정이다.

지난 1월 3일 시작한 ‘떴다 패밀리’는 4.3%(이하 닐슨코리아)의 시청률로 출발해 지난 15일 2.3%로 막을 내렸다. 20회 평균 시청률은 3.2%. 지상파 주말드라마로서는 참담한 수준의 성적이다.

박원숙, 이정현, 진이한 등이 주연한 ‘떴다 패밀리’는 오래전 가출했다가 어느날 갑자기 돌아온 할머니의 200억 재산을 차지하기 위해 가족들이 벌이는 소동극을 그렸으나 시선을 끄는 데 실패했다.

경쟁작인 MBC TV ‘장미빛 연인들’의 지난 15일 시청률은 24.2%로 ‘떴다 패밀리’를 압도적으로 눌렀다.

이날 다른 주말극의 시청률은 MBC TV ‘여왕의 꽃’ 16.8%, KBS 2TV ‘파랑새의 집’ 25.7%, KBS 1TV ‘징비록’ 10.7%로 각각 집계됐다. ‘떴다 패밀리’에 이어 방송되는 SBS TV ‘내 마음 반짝반짝’의 시청률은 3.4%.

SBS는 광고시장 침체 속에서 ‘떴다 패밀리’와 ‘내 마음 반짝반짝’이 나란히 시청률 2~3%로 바닥을 치면서 주말극 대수술에 들어가 결국 밤 9시대 주말극을 폐지하고 드라마에 비해 제작비가 상대적으로 저렴한 예능을 대신 편성하기로 했다.

‘떴다 패밀리’ 자리에는 오는 21일부터 토요일에는 ‘아빠를 부탁해’, 일요일에는 ‘웃찾사’가 방송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