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27일까지 선발대회 참가자 모집

공주시가 다음달 26일부터 개최되는 제60회 백제문화제를 빛낼 무령왕·왕비, 왕자, 공주를 선발한다.

이번 대회는 공주와 백제, 백제문화제에 대한 기본소양을 가진 자로 신체는 물론 백제의 얼을 기리고 그 정신을 계승할 만한 몸가짐과 품위, 적극적인 홍보활동이 가능한 자를 무령왕·왕비와 왕자, 공주를 선발하기 위해 오는 27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또 지난해와는 다르게 올해부터는 공주시와 세종시에 주소(공주시, 세종시 소재의 학교 재학생도 가능)를 둔 자만 신청이 가능하다. 

왕과 왕비는 만 30세 이상, 왕자와 공주는 만 16∼29세, 왕과 왕비의 경우에는 원활한 홍보활동을 위해 가족, 친구, 지인 등과 팀을 이뤄 2인 1조로 동반 신청을 해야 한다.

최종 선발된 무령왕·왕비에게는 각 100만원, 왕자·공주는 각 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고 백제문화제 기간 중 웅진성 퍼레이드, 다리위에 향연 등 각종 행사에 참여하게 된다.

행사 후에는 1년간 공주시 관광홍보대사로 활동하며 각종 이벤트에 참여하고 홍보물, 홈페이지의 홍보모델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도 주어진다.

대회의 서류 심사 결과는 다음달 5일에 발표할 예정이며 예선은 다음달 13일 공주대학교 대강당에서 진행한 후 본선 참가 대상자는 다음달 15일 공주시 홈페이지(www.gongju.go.kr)에 게시할 예정이다.

본선 참가자는 다음달 20일부터 1박2일 동안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해야 하며 특히 올해 본선은 다음달 26일 개막식 무대에서 진행, 많은 관중 속에서 흥겨운 축제의 한마당으로 펼쳐질 계획이다.

응모는 오는 27일까지 방문 또는 이메일(festival_hhs@naver. com), 우편(우 314-090 공주시 봉황로 125 공주시백제문화제선양위원회)으로 접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