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률 7.1%…지상파 위협
순간 최고 8.6%까지 치솟아
10∼40대 고른 시청자 분포
전작 버금가는 기록 갱신중

케이블채널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94’(이하 응사)가 방송 4주(8화 방송) 만에 순간최고시청률 8.6%(닐슨코리아/유로플랫폼 기준)를 기록, ‘대세작’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지난 9일 오후 방송된 8화 ‘순간의 선택이 평생을 좌우합니다’ 편이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평 속에 평균시청률 7.1%, 순간최고시청률 8.6%를 기록하며 케이블, 위성, IPTV 통합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응사’는 지난 7화(평균 6.2%, 최고 7.3%)에 이어 또 한번 자체기록을 경신하며 연일 무서운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방송 4주차 만에 전작인 ‘응답하라 1997’ 최고시청률(평균 7.6%, 최고 9.5%/최종화)과 버금가는 시청률을 보이는 등 계속해서 새로운 기록을 써 나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남녀 10대~40대 연령층에서 모두 동시간대 1위를 차지하며 고르게 분포된 시청층을 증명했으며 이중 여자 10대에서 최고시청률이 11.1%까지 치솟아 눈길을 끌었다. tvN 메인시청타깃인 20~49세 시청층에서 전체플랫폼 기준으로 지상파 포함 주말극 동시간대 시청률 1위(평균 5.0%, 최고 6.1%)를 차지하며, 3주 연속 1위를 차지해 의미를 더하고 있다. 경쟁력 있는 콘텐츠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있음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나정(고아라)은 쓰레기(정우)에게, 칠봉이(유연석)는 나정에게, 저마다 자신의 마음을 고백하기로 결심하고 마음을 졸이는 모습이 그려졌다. 또 삼천포(김성균)와 조윤진(도희)이 부부인 사실이 밝혀졌다.

한편 ‘응사’는 전국팔도에서 올라온 지방생들이 서울 신촌 하숙집에 모이면서 벌어지는 파란만장한 서울상경기를 그린 작품. 여기에 94학번 새내기들의 캠퍼스 생활을 주축으로, 농구대잔치, 서태지와 아이들 등 당시 신드롬을 일으킨 사회적인 이슈와 소품, 패션, 음악 등 추억을 자극하는 당시의 문화를 담아내며 특별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