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받는 립 메이크업

메이크업이 귀찮게 느껴진다면 입술을 강조한 간단한 립 메이크업에 눈을 돌려메이크업이 귀찮게 느껴진다면 입술을 강조한 간단한 립 메이크업에 눈을 돌려보자. 립스틱 색상에 변화를 주는 것만으로도 다양한 변신을 시도할 수 있다. 한국 여성들에게 가장 사랑 받는 핑크와 코랄 색상, 최근 주목 받고 있는 밝은 자주색상인 마젠타와 레드 등 개성을 살려줄 립 메이크업을 알아본다.

▶ 여성스러움의 극대화, 핑크빛

화사한 피부와 어우러진 핑크빛 입술은 여성스러움을 극대화시킨다. 쿠션 파운데이션을 사용해 피부톤을 잡아주되, 얇게 톡톡 발라줘 깨끗한 피부를 연출한다.

여기에 그윽한 눈매를 완성하는 베이지와 브라운 컬러의 섀도우로 눈가에 음영을 주듯 펴발라 준다. 은은한 핑크빛 블러셔를 뺨에 가볍게 발라주면 핑크립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청순한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핑크 컬러 립스틱은 입술 안쪽을 중심으로 바른 뒤, 쿠션팁이 달린 브러쉬나 면봉을 이용해 입술 라인에 번지는 효과를 주도록 한다. 입술 안쪽에 핑크보다 한톤 진한 핫핑크, 마젠타 컬러의 립스틱을 브러쉬로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 효과를 주면 좀 더 볼륨감 있고 자연스러워 보인다.

▶청순미 넘치는 살구빛

살구빛 오렌지 메이크업은 청순하고 순수한 느낌을 준다. 립 컬러와 비슷한 섀도와 블러셔를 옅게 표현해 발랄하고 어려 보이는 느낌을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 베이스 메이크업을 통해 깨끗한 피부를 연출한 뒤, 은은한 골드 브라운 계열의 아이섀도우를 사용해 눈매에 깊이를 더해준다. 포인트로 애교살에 밝은 컬러를 덧발라 한층 어려 보이는 동안 느낌을 연출한다.

은은한 오렌지 계열 블러셔를 더해 전체적인 메이크업 무드를 맞춰주고, 광택감과 발색력이 돋보이는 코랄 컬러 립스틱을 입술에 더해준다. 입술 안쪽 중심으로 립스틱을 바른뒤, 입술을 포개고 문질러 자연스러운 살구빛 입술을 완성해주자. 입술 안쪽에 진한 레드 컬러를 살짝 펴바르면 입술 안쪽에서 물든 듯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과감하고 화려한 마젠타

여배우들이 즐겨 사용했던 마젠타와 레드 립스틱은 최근 대중적인 컬러로 사랑받고 있다.

조금 더 과감하고 화려한 메이크업 연출에는 마젠타 컬러 립스틱이 제격이다. 선명한 색상의 립 컬러가 돋보이도록 눈매는 은은한 베이비 핑크를 얇게 펴바르고 카키 컬러로 음영을 더해주자. 시크한 듯 사랑스러운 마젠타룩을 완성할 수 있다.

레드 컬러 립스틱은 펄감이 없는 뉴트럴 컬러의 아이섀도우로 절제된 감성을 표현할 수 있다. 마무리는 대담하고 선명한 레드 립스틱을 입술에 펴발라주고 쿠션팁 브러쉬나 면봉을 이용해 입술 라인에 번지는 블러 효과를 주면 세련되면서도 볼륨감 있는 매력적인 입술을 완성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