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은 국방관련 부품의 국산화를 위해 국방부와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구매조건부 신제품개발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이 사업에 참가하는 중소기업에게 개발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구매조건부 신제품개발사업’은 중기청이 전량수입에 의존하는 국방관련 부품을 개발하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고, 기업에서 개발된 제품을 국방부가 전량구매 해 주는 제도이다.

지원규모는 40개 과제에 대해 총 30억원을 지원하고, 중소기업이 개발에 성공해 국방부에 납품할 경우 약 400억원의 매출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부지원금은 개발에 필요한 총 사업비의 50%이내에서 업체당 1억원까지 지원한다.

그러나 대상과제 평가결과 고부가가치 개발과제에 대해선 개발기간을 1년 연장해주고, 지원금액도 2억원까지 상향 조정한다.

지원신청은 공장등록증을 보유한 중소제조업체와 기업부설연구소를 보유한 중소제조업체 및 창업·기술보육센터에 입주중인 기업이 해당기술에 대한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사업계획서 접수는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국방품질관리소(☏02-961-1467)에 신청하면 된다.

신청에 필요한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등 관련서식은 중소기업청 홈페이지(http://www.smba.go.kr) 또는 국방품질관리소 홈페이지(http://www.dqaa.go.kr)를 이용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