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종 의원 “예산 확보·법 개정·국회지원특위 추진”

이시종 국회의원이 세계조정선수권대회 성공 추진을 위해 예산 확보와 법 개정, 국회지원특위 구성 추진 등 총력 지원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1일 “세계조정선수권대회 유치는 충주가 세계로 뻗어 나갈 쾌거이며 성공적인 대회 유치를 위해 애써주신 김호복 충주시장과 정우택 도지사를 비롯한 유치위원회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또 “특히 오늘의 영광이 있기까지 국제조정연맹 실사단을 따뜻하게 맞이하고 한결같은 마음으로 열렬히 성원해 주신 22만 충주시민의 성원이 가장 큰 힘이 됐다”며 “그렇지만 대회 유치가 예선전이었다면 이제부터 잘 준비해서 세계대회를 명품 대회로 만들어 가야 하기 때문에 이제부터가 다시 시작”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이 의원은 “경기장도 잘 준비해야 하지만 특히 세계대회를 계기로 충주가 좀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계획과 준비가 필요하다”며 “이는 22만 시민 모두가 함께 노력해 나가야 확실하게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저는 국회의원으로서 당장 내년도 국가 예산에 세계조정선수권대회 경기장 조성을 비롯한 필요한 예산을 확보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며 “또 국가 차원의 지원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2013세계조정선수권대회 지원특별법을 발의하고 국회 차원의 2013세계조정선수권대회 지원특별위원회 구성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